본문 바로가기
리뷰Story❤️/꿀팁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수령방법, 혜택및 후기!(5개월차)

by 야미스토리 2020. 6. 9.
728x90

 

안녕하세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 대해서 리뷰하려고합니다.

 

저도 지금까지 지원받고있는제도인데

 

코로나로인해 국가지원금에대해 다들 관심이 늘어난 것 같더라구요 ㅎㅎ

 

 

먼저 청년구직 활동 지원금이란

 

 

간략하게 말해 소득분위 이내 

 

대학을 졸업혹은 중퇴 후 2년이내인 청년들에게 6개월간 50만원씩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말그대로 구직활동 지원금이기 때문에 미취업자분들에게 지급이됩니다!

 

 

 

 

 

 

 

 

지원방법

 

 

 

아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신다음

 

상단에 청년구직활동 부분에 지원하기를 눌러주신다음에 

 

서식에 맞춰 작성하신후  신청해주시면됩니다!

 

 

https://www.youthcenter.go.kr/main.do

온라인청년센터

www.youthcenter.go.kr

 

결과 발표는 

 

직접확인도 하실 수 있고 

 

저는 문자로 확인받았어요 ㅎㅎ

 

 

 

 

 

 

 

 

이렇게 홈페이지에 가면 "적합" 이라고 뜹니다!

 

 

원래는 두시간 교육을 들어야하지만 저는 코로나로인해 강남고용지원센터에가서

 

설명이 나와있는 팜플렛과 사인만하고 십분안걸려 바로나왔어요!

 

 

사인을 받고 난 후부터는 카드발급을 바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하나은행 둘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카드를 수령받고 지원금을 수령받으면 문자로 이렇게 날라옵니다 ㅎㅎ

 

이때부터 매달 50만원이 현금이 아닌 포인트로 지급되어요!

 

기간은 지급받은 50만원이 두달간 누적가능합니다.

 

 

 

 

 

 

기뻐하는것도 잠시.....

 

매달 20일날에는 보고서 작성 기간입니다.

 

신청할때 작성했던 계획에 맞춰 어디에 소비했는지,

 

구직활동을위해 무엇을 했는지 작성을해야해요!

 

사진으로 증명을해야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사진을 못올리고해서 경고를 받은적도 있어요 ㅠㅠ

 

두번경고를 받으면 더이상 지원금 수령이불가합니다

 

 

그렇기때문에

 

보고서를 쓸때는 경위와 사진이 꼭 필요해요!

 

저는 신분증과 카드내역이 나와있는 사진을 요구하셨습니다!

 

 

또한

 

구직지원금은 비자카드라고 써져있긴하나, 해외결제는 불가해요!

 

상품권,미용목적, 유흥비 등 구직활동과 상관없는 활동으로 결제하는 것은 불가하니 

 

애매한것들은 담당자분께 직접 전화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정으로 쓰다가 적발되면 

 

지원금도 취소되며, 그이상의 금액을 낼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저는 상당한 도움을 받고 있으며 보고서가 매번 번거롭기는 하나,

 

받는 지원금액이 크다보니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ㅎㅎ

 

가능하신분들은 꼭 받으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