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Story❤️/꿀팁

[고고씽 vs 킥고잉 vs Lime] 서울 공유 전동 킥보드 3사 장단점 비교체험 직접후기!

by 야미스토리 2020. 6. 9.
728x90

 

날이 더워진 요즘, 밖에 나가면 전동킥보드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이 부쩍 많이보여요

 

서울에 따릉이 처럼 최근에는 공유 전동킥보드 브랜드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저도 아무래도 대중교통을 타기 애매한 거리는 전동 킥보드를 타고다니게 되더라구요

 

편하기도하고, 생각보다 속도가빨라 금방금방가고 재밌어요 ㅎㅎ

 

제가 직장이 강남권이여서 그런지 정말 많은 브랜드들을 보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대중화된 3가지 브랜드들을 직접 타보고 장단점을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고고씽

 

 

 

 

 

 

공유 전동킥보드가 지금처럼 대중화 되지 않았었을때, 제가 제일 처음으로 이용한 킥보드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최근에는 오래된 킥보드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일단 고고씽을 제일 좋아합니다!

 

이유는 가성비가 나쁘지않습니다.(10분 1000원 1분 100원)

 

킥보드도 야간 마다 할증이 붙는기계들이 있는데 나쁘지 않았어요.

 

8분에 이천원? 정도 했던것 같습니다

 

싼가격은 아니지만, 일단 전동킥보드 자체가 저렴하지는 않아서 평균치에 비해서는 제가 느꼈을땐 저렴합니다!

 

단점은....일단 최신기종 모델들이 별로 없는감이 있고 그렇다보니 속도감에서 밀립니다 ㅠ

 

엄청 느리다 까지는 아니지만 킥고잉에비해 조금 아쉬운정도? 였던것 같아요!

 

+요즘은 알파카로 업데이트가 되어서 최신기종들로 많이 바꼈습니다.

 

그만큼 가격도 상승했어요 ㅠㅠ

 

 

결론

 

장점: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가성비, 착한 가격

 

단점: 낮은 속도감 , 환승시스템이 없음

 

 

 



 초대코드 : SZ2P5KP5

 




킥고잉

 

 

 

 

 

킥고잉이 좋은점은 일단 많습니다^^

 

길거리에 돌아다니면 정말 많아요

 

그래서 킥보드 타고싶다~ 이러고 걸어다니면 킥고잉 한대씩 꼭 보이더라구요.(강남기준)

 

그리고 최신 기종이 많은지 정말 속도감이 좋습니다.

 

제가 오르막길을 타고다니면서 한번에 올라가는 킥보드는 킥고잉 밖에 없는것 같아요

 

그리고 환승시스템이 있어서 다른 기기로 갈아타는게 가능합니다

 

단점은 비싸요 많이...(5분 1000원 기본요금, 1분 100원)

 

정말 어떨땐 야간에 십오분정도 타면 2800원? 이렇게 나옵니다.

 

제일 재밌지만 너무 비싸서 아무래도 더 저렴한 기계들을 찾게되더라구요. ㅠ

 

또한 기종마다 가격을 다르게 측정하더라구요

 

최신기종은 더욱비싸고 오래된 기종은 가격을 덜 받는 것 같습니다!

 

기준을 모른다는게 함정이죠...

 

 

결론

장점: 많은 기기들 보유로 빠른이용, 환승시스템 적용, 탁월한 속도감

 

단점: 비싼가격, 아주 비싼 할증가격

 

 

 


 

 

 

 

Lime

 

 

 

 

 

하....라임 킥보드 할말 정말 많습니다.

 

 

 

 

있는것만 계속쓰다가 요즘들어 정기권이있는 킥보드가있다는 말에 급하게 가입하게된 킥보드입니다.

 

일주일패스로 기본요금 1200원을 무제한으로 사용하게 된다는 라임패스에 끌려 가입하게되었죠 

 

등록할땐 운전면허증도 필요없더라구요

 

 

일단 회사가 외국계인지 환율계산을 한다음, 결제이며 결제도 충전식으로합니다. 5000원, 10000원, 20000원 원하시는 금액을 충전하신다음 이용이 가능하며,

 

참고로 정기권은 5900원입니다.

 

 

 

여기서 반전,

 

 

만원을 충전하고 정기권을 이용했더니, 

 

 

추가결제 이용요금이 계속나오더라구요^^

 

 

이럴꺼면 정기권을 왜 구매했나 싶었습니다.

 

 

홈페이지에 고객센터 전화번호도 없고,

 

 

무슨사유로 계속 결제가되는지도 모르겠더라구요...ㅜㅜ

 

 

두번이용하고 계속 추가 요금내라해서 바로 삭제했습니다.

 

 

 

 

 

 

 

 

 

 

 

꽤많이 나왔죠..?

 

 

 

 

 

제가 잘못이용한거일수도 있으나 저는 이유를 찾아보기 힘들었어요 ....하

 

그렇다고 기종들이 탁월하게 좋은것도 아니였어요 휴

 

 

 

기계알못인분들은 추천 안드립니다 ㅠㅠ

 

 

 

 

결론

 

장점: 정기권존재

 

단점: 정기권이필요없는 추가요금

 

최근에는 씽씽과 beam 도 많이 보이던데 

 

빨리 타보고 리뷰를 추가해 보아야겠어요 ㅎㅎ

 

 

 


지금까지 서울 전동킥보드 이용후기였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킥보드를 알맞게 이용하시길 바랄게요ㅎㅎ

 

 

https://coupa.ng/bLeriJ

 

에이유테크 레드윙블랙 성인용 전동킥보드 8A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