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Story❤️/꿀팁

아직도 돈내고 음악듣니? 무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 소개 및사용후기! (+PC/모바일 다운받는법, 이용방법)

by 야미스토리 2020. 7. 19.
728x90

안녕하세요 야미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음원스트리밍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요즘에는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더라구요.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포티파이(Spotify)란?

 

 

 스포티파이는 해외에서 이미 점유율 40퍼센트에 사용자 1억을 육박하는 거대한 스트리밍 사이트입니다.

 

국내에서는 정식으로 상용화가 되지는 않았지만 이미 많은 분들이 vpn으로 우회해서 사용하고있죠.

 

스포티파이의 가장 큰 특징은 유료회원이 아니여도 무료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점입니다.

 

현재 국내에서 만원가까이 지불하고있는 각종 사이트에 비해서 엄청난 차별화를 보여지고있죠.

 

특이하게 곡당으로 책정하는것이 아닌, 한달에 15시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버전에서는 원하는 곡을 자유롭게 감상이 가능하고 모바일에서는 곡을 선택할 수는 없고 앨범당 차례대로 플레이가 되는 형식입니다. 

 

국내사이트는 무료이용자들에게 1분무료듣기만 가능하나, 스포티파이는 완곡 재생을 몇곡씩이나 할 수 있죠.

 

 

 

 

 

 

무료이용이 가능한 이유

 

음악무료감상-> 광고시청 -> 광고수익-> 뮤지션 , 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는 이런 수익구조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실제로 스포티파이의 창업자분이 음악가집안이셨고, 시장에서 곡당 스트리밍 단가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않아 많은 뮤지션들이 고통을 받는것을 생각해

 

사용자와 제작자가 모두 윈윈하는 방법으로 찾아낸 구조라고합니다.

 

처음에는 뮤료이용으로 사용자가 급상승하자 광고를 시청하고 싶지않은 이용자들이 

 

상승해 유료회원제가 도입되었죠.

 

 

 

실제 스포티파이 사용후기

 

 

 

 

저는 실제로 스포티파이를 일년가까이 사용하고있는 유저입니다.

 

스포티파이의 총평을 먼저하자면, 대체적으로는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수많은 컨텐츠들(팟캐스트도 많더라구요 )이 정말 많았고 그에맞는 카테고리도 무수히 많았습니다.

 

또한 고객의 데이터베이스에 맞춰 스포티파이가 선곡도 해줍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내가 레트로풍의 bruno mars 음악을 최근 많이 듣는다면

 

스포티파이에서 자체적으로 다른 아티스트의 이러한 느낌을 찾아 추천해줍니다.

 

그만큼 스포티파이에는 빅테이터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점이 신선했습니다.

 

저는 음악을 주업무로 사용하는 직업이라 더욱 만족했어요!

 

해외사이트여서 한국곡들이 많이 없지않을까 했는데 거의 다 나와있습니다.

 

신곡도 당일날 나온게 아니면 일주일내에 빠르게 업데이트가 되더라구요!

 

단점 또한 생각을 해봤는데 정말 거의 없습니다....

 

고객맞춤인 선곡 서비스가 신곡으로는 잘 안된다는점과 (이것도 점차 나아진다고는 하네요)

 

오로지 국내에서 아직 사이트가 최적화가 안되었다는거?

 

그래서 유료회원이 안되다보니,(되긴하나 복잡하다고 하네요)

 

중간에 광고를 꼭 시청을 해아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상용화가 된다면 정말 무섭게 성장할것 같네요.

 

 

 

장점- 정말 많은 빅테이터를 기반으로한 컨텐츠들 , 무료회원도 한달 15시간 음악감상가능, 고객에 맞는 선곡 추천

 

단점- 아직 한국에서 공식서비스를 지원하지않음 (우회해서 들어가야함) , 30-40분에 1번씩있는 광고 , 플레이리스트를 아티스트로 해놓으면 랜덤재생

 

 

 

총평- 그래도 한국에 나오기만하면 바로사용합니다. ㅎㅎ

 

 

 

다운방법

PC인 경우

1. vpn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미국으로 설정합니다.

 

2. 스포티파이 사이트에 들어가 pc버전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회원가입을 합니다.

 

4. 즐기기!

 

모바일인 경우

-안드로이드

 

1. vpn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미국으로 설정합니다.

 

2.인터넷에서 apk 스포티파이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3. 회원가입을 합니다.

 

4. 즐기기!

 

 

-IOS

 

1. vpn어플을 핸드폰에 다운받습니다(turnnelbear 추천드립니다)

 

2. 앱스토에들어가 로그아웃을 해줍니다! 

 

3. vpn을 킨 상태로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줍니다. -국가설정을 vpn과 같이 미국으로해주세요

 

4.스포티파이를 검색합니다.

 

5. 회원가입을합니다.

 

6.즐기기!

 

회원가입후에는 vpn을 켜지않아도 재생이 가능합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모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스포티파이내에서 제가 제공하는 플레이리스트들도 있으니

 

설치후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open.spotify.com/user/3wau4a888c7rhgymvxbghnfqm?si=MWY9ORqZTKacxx0saBySCg

Music for everyone.

Spotify is all the music you’ll ever need.

www.spotif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