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Story💚/플레이리스트

[플레이리스트/ Playlist] 돌아오는 가을에 듣기 좋은 잔잔한 감성 팝송추천 및 리뷰!

by 야미스토리 2020. 9. 21.
728x90

안녕하세요 야미입니다 :)

 

오랜만에 플레이리스트를 들고왔어요ㅎㅎ

 

점점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가을이 다가오는걸 느끼는데,

 

그에맞는 가을팝송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1. Norah Jones - Don't Know Why

 

첫번째 소개시켜드릴곡은 노라존스의 don't know why 입니다!

 

노라존스의 명반으로 꼽힐만큼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 곡이죠

 

가을에는 이렇게 나른한 보사노바를 들으면서

 

센치한 기분을 만끽하고 싶어지는것 같아요

 

같은앨범에있는 come away with me 라는 곡도 같이 추천합니다 ㅎㅎ

 

www.youtube.com/watch?v=tO4dxvguQDk

 

 

2. Sam Smith - To Die For

두번째곡은 sam smith의 To Die For입니다!

 

이곡은 샘스미스가 미국 LA에서 해변을 걸으면서 느낀 감정을 쓴곡이라고해요.

 

그때 당시의 옛연인이 다른사람과 함께있는걸 보고 참 힘들었던 감정과

 

본인을 제외한 모든사람들이 행복해보이는 그당시 감정을 이곡에 녹여낸거라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제목에 걸맞게 목숨과도 바꿀수있는 절절한 사랑을 잘 나타내고있네요.

 

가을에 맞는 쓸쓸한 감정이 돋보이는곡입니다

 

www.youtube.com/watch?v=POIK1H3L86k

 

 

3. Johnny Stimson - Flower

세번째곡은 Johnny Stimson의 Flower입니다.

 

이곡은 국내분들도 아시는분들은 아시는 곡이죠 ㅎㅎ

 

유튜브에 이곡을 커버한 아티스트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제가 요즘 정말 자주 듣고 있는 곡 중에하나로,

 

감성적인 알앤비 비트와

 

Johnny Stimson의 몽환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곡이여서 가져와봤습니다!

www.youtube.com/watch?v=sgNkCrAhTGc

 

 

 

4. Ruel - Not Thinkin' Bout You

네번째곡은 Ruel의 Not Thinkin Bout You입니다,

 

요즘 핫한 아티스트 Ruel의 곡이죠 

 

저는 몇달전에 우연히 알게된 아티스트인데,

 

하이틴스타같은 외모와 노래도 물론 너무 대중적이면서 좋아서

 

사랑받을수밖에 없는 아티스트이더라구요

 

<Paunkiller>, <Younger> 도 너무 좋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들어보셨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www.youtube.com/watch?v=IytWDiq9Vwk

 

 

 

5. Numcha - Keep Cold

마지막 곡은 Numcha의 keep cold입니다!

 

특이하게 이 아티스트는 제가 이번 플레이리스트를 알아보면서

 

알게된 아티스트에요

 

노래뿐만아니라 빈티지 어쿠스틱한 뮤직비디오 감성도 반해서

 

이거다! 하고 가져왔습니다 ㅎㅎ

 

태국의 싱어송라이터이고

 

이곡이 데뷔곡이라고 하네요!

 

태국 아티스트는 정말 잘 모르는데 이번 기회에 좋은 아티스트를 알게되었네요

 

추천합니다!

www.youtube.com/watch?v=g8z3rLjmFUc

 

 

모두 잘들어보셨나요~?

 

이번 플레이리스트는 찾아보면서도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곡들이 

 

많아서 저도 어렵지않게 정했네요

 

이 플레이리스트의 더 많은 곡을 들어보시고싶다면

 

유튜브와 스포티파이에 게시해놓았으니,

 

쭉 들어보시면 좋을것같네요 ㅎㅎ

 

 

Youtube

 

www.youtube.com/watch?v=r8lh89fn3kE&t=3s

 

 

Spotify

 

 

open.spotify.com/playlist/1bC5fMYgBXWH7jUAp0JD60

Listening is everything

Spotify is all the music you’ll ever need.

www.spotif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