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Story💚/플레이리스트

[플레이리스트 / playlist] 삶과 마음이 지치고 힘들때 들으면 위로가 되는 위로송, 힐링송 노래모음 Top5

by 야미스토리 2020. 8. 25.
728x90

안녕하세요 야미에요 :)

 

플레이리스트로는 오랜만에 찾아뵙네요!

 

오늘 준비한 플레이리스튼 삶이 지치고 힘들때 제게 위로가 되어준 노래 베스트5 를 들고왔어요

 

요즘 코로나로 경기도 안좋고, 사람 만나기도 무섭고....

 

전국적으로 분위기가 가라앉은것 같아서 마음이 안좋아요

 

실제로도 코로나로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40프로 이상이라고 하더라구요 ㅠㅠ

 

노래 듣고 힘내시라고 오늘은 위로송 들고왔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1. 이적 - 걱정말아요 그대

오늘의 첫 곡은 응담하라 1988의 ost로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입니다.

 

이 노래는 많이들 들어보신 노래일거에요.

 

들어도 들어도 질리지않고 특히 80-90년대 감성의 노래들은

 

가사가 아니여도 곡의 분위기와 멜로디에서 주는

 

특유의 감동이 있는것 같아요.

 

방황하는 청춘들에게 아무 걱정 말라고 말하는 가사가

 

참 좋은 노래에요!

 

 

 

 

"그대여 아무 걱정 하지 말아요


우리 함께 노래 합시다


그대 아픈 기억들 모두 그대여


그대 가슴에 깊이 묻어 버리고


지나간 것은 지나간 대로


그런 의미가 있죠"

 

 

 

https://www.youtube.com/watch?v=Dic27EnDDls

 

 

2. 옥상달빛 OKDAL 「수고했어, 오늘도」

두번째 노래는 옥상달빛의 수고했어, 오늘도 입니다.

 

이 노래는 옥상달빛의 대표곡이라고 할 만큼

 

한번들으시면 어! 이노래 어디서 들어봤는데? 하실거에요 

 

취준생이던, 학생이던, 사회인이던 모두 공감하실만한 가사입니다.

 

삶에 지칠때, 힘들때 들으면 마치 내가 하고싶은말을 대신 해주는 느낌이에요.

 

수고했어라고 말해주는 노래는 없었는데,

 

이노래를 퇴근후에 들으면 정말 힐링됩니다 ㅎㅎ

 

 

 

 

"세상 사람들 모두


정답을 알긴 할까


힘든 일은


왜 한번에 일어날까


나에게 실망한 하루


눈물이 보이기 싫어


의미 없이


밤 하늘만 바라봐"

 

 

https://www.youtube.com/watch?v=U3e4AOd-DzE

 

 

3. LEE HI - 한숨 (BREATHE)

세번째 소개할곡은 이하이의 한숨입니다.

 

이노래 또한 많이들 아시는 노래일거에요

 

지금은 하늘나라로간 종현님의 곡으로 

 

가사가 가끔 힘들고 지칠때 숨을 크게쉬어도 된다는 

 

내용이고 가사말이 정말 예뻐요.

 

제 주변에 정말 힘든사람이 있을때 꼭 추천해주는 노래입니다.

 

 

"누군가의 한숨


그 무거운 숨을


내가 어떻게


헤아릴 수가 있을까요


당신의 한숨


그 깊일 이해할 순 없겠지만


괜찮아요


내가 안아줄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5iSlfF8TQ9k

 

 

 

4. 볼빨간사춘기 To My Youth (나의 사춘기에게)

 

볼빨간사춘기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노래인 나의사춘기에게가

 

이번 소개곡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볼빨간사춘기의 노래는 어둔운 노래가 조금더 제 취향이더라구요.

 

가사도 더욱 진솔하고 내면에있는 이야기들을 담담하게 적어내는 이야기라 더 와닫구요.

 

저는 나만안되는연애, 나의 사춘기에게를 가장 좋아합니다.

 

그중에서도 이곡은 저도 위로를 많이 받았던 곡이에요.

 

너무 힘들때를 떠올리면서 지금 행복할때도 다시 그때로 돌아갈까봐 겁내하는 것도 

 

저와 참 비슷해서 공감이 갔었고 저만의 울타리로 들어가서 숨어버리고 싶었던 것도 

 

참 비슷해서 혹시나 위로받고싶은데 위로받을 사람이 없다면, 저처럼 이노래듣고

 

위로받고 이겨내시길 바래봅니다

 

 

 

"아름다운 아름답던


그 기억이 난 아파서


아픈 만큼 아파해도


사라지지를 않아서


친구들은 사람들은 다


나만 바라보는데


내 모습은 그런 게 아닌데


자꾸만 멀어만 가"

 

https://www.youtube.com/watch?v=M2bbLPYSwvs

 

 

 

죠지(George) - Swimming pool

제가 요즘 정말 좋아하는 아티스트 죠지의 swimming pool입니다.

 

죠지의 제일 유명한 노래는 boat라는 노래가 제일 유명하지만, 

 

저는 이노래를 제일 좋아해요 ㅎㅎ

 

특히 가사가 공감이 정말 되더라구요.

 

나도 모르게 변해가는 나의 길과 그 길을 걸으면서

 

이 길이 맞을까 고민하고 또 고민하는 가사가

 

꼭 제얘기 같더라구요.

 

노래를 들으면서 나는 잘가고있어 라고 확신받고 위로받고있는것 같아 참 위로가 많이 되었습니다 

 

노래와 비트도 너무 좋아요! 꼭 한번 들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뛰어가고 있는 널 보면서

 

나만 서있는 듯 나도 그랬다고

 

그랬었는지도 난 몰랐어

 

가고 있는 걸까

 

뒤돌아 있는 걸까

 

don?t worry bout me

 

난 잘 가고 있어"

 

 

 

https://www.youtube.com/watch?v=ySUGrECEiFE

 

 

 

 

 

 

 

 

 

모두 잘들어보셨나요~?

 

오늘 준비한 플레이리스트는 제가 정말 아끼는 노래들이에요~

 

제가 준비한 플레이리스트는 여기까지입니다 ㅎㅎ

 

플레이리스트를 쭉 들어보고싶다면

 

open.spotify.com/playlist/1bC5fMYgBXWH7jUAp0JD60

Listening is everything

Spotify is all the music you’ll ever need.

www.spotify.com

 

링크들어가셔서 직접 들어보실수 있습니다!
 
사이트 들어가려면 vpn을 꼭 켜주세요~
 
지금 선곡해드린 곡 말고도 다른 다양한 곡이 있으니 많이 들어주세요~
 
스포티파이 팔로잉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ㅎㅎ (맞팔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