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Story💚/플레이리스트

[ 플레이리스트 / Playlist ] 나만 알고싶은 따뜻하고 포근, 산뜻한 감성의 인디뮤지션노래 명곡 모음 및 리뷰💜

by 야미스토리 2020. 8. 14.
728x90

안녕하세요 야미입니다 :)

 

플레이리스트로는 너무 오랜만에 찾아뵙는것 같아요 ㅠㅠ

 

더욱 더 열심히 좋은 노래 많이 들려드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플레이리스트는 따뜻한 느낌의 인디노래들을 가져와봤어요!

 

90년대곡부터 따끈한 신곡까지 다양하게 가져왔으니 기대해주세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 - 습관 (bye-bye)

 

이 노래는 시간이 지나도 정말 감성이 너무 좋은 음악이에요.

 

앞에 인트로만 딱 들어도 그때 그시절의 제가 떠오르는 아련한음악입니다 ㅎㅎ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이 노래를 딱 들으면 추억에 한껏 잠기는것 같아요.

 

지금은 이효리님의 남편으로 많이 알려져있지만, 1999년 음원이 발매되는 당시에는 롤러코스터팀의 작곡가이자

 

기타리스트였던 이상순님의 곡입니다!

www.youtube.com/watch?v=klv-WbkVniE

 

 

2. Humming Urban Stereo (허밍 어반스테레오) - Insomnia

 

이번에도 아련한 감성이 돋보이는 허밍 어반스테레오의 insomnia라는 곡입니다.

 

저와같은 90년대생이라면 이노래 한번쯤 들어보셨을꺼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싸이월드의 배경음악으로 많이들 해놓았던 기억이나네요.

 

이런 아련한 감성이 저는 너무 좋아요 :)

 

기타하나와 화려하지않은 편곡이지만 정말 멜로디라인이 가슴의 박히는곡입니다.

 

이래서 옛날곡을 점점 찾아듣는분들이 저처럼 많아지는것 같아요 

 

저도 이번 플레이리스트를 선정하면서 안 사실인데 이노래를 부르신 객원보컬 이진화님은 2012년에

 

심장병으로 사망하셨다고합니다.

 

너무나도 아름다운 목소리르 가지신분인데 안타까워요.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www.youtube.com/watch?v=wvj3KWO1-_w&list=RDEM9zPnobAFTkSCF0Fig0XyzA&start_radio=1

 

 

3. J Rabbit(제이레빗) - 요즘 너 말야

 

이번곡은 제이래빗의 요즘 너 말야라는 곡입니다.

 

이곡은 정말로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는곡일꺼에요!

 

제이레빗의 명곡으로 꼽히는 곡이죠

 

기타한대로 담담한 소녀가부르는것같은 곡입니다.

 

고민하는 청춘들이 부르면 딱 어울리는 노래에요.

 

이노래로 공감하고 따라부르시는분들도 많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곡이 어려워요 :) )

 

좋은곡들은 시간이 지나도 역시나 정말 좋아요 ㅎㅎ

 

하루하루 감사하는 힘이나게해주는 곡이에요!

 

www.youtube.com/watch?v=jzeZ1NNXjjY

 

 

4. OOHYO 우효 / Dandelion 민들레

 

이번에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우효의 민들레라는 곡 입니다.

 

사실 우효님의 노래는 정말 명곡이 많아서 어떤 노래를 소개해드릴까 고민하다가

 

가져온 노래에요 ㅎㅎ

 

우효님의 노래중에서 제일 밝은 분위기를 띄는 곡이라 가져왔습니다.

 

우효님은 감성이 정말 타고난 아티스트중에 한분이라고 생각해요.

 

청춘, 피자, papercut등 정말 많은 명곡이 있으니까 한번쯤 찾아 들으시는거 추천드려요!

 

이곡은 현악기의 연주들이 아련한 우효님의 곡과 잘어우러져서 우효님의 동심을 극대화 시켜주는곡인것같아요.

 

가사가 정말 예쁘고 와닫는 곡중에 한곡입니다.

 

 

 

'사랑해요 그대 있는 모습 그대로 너의 모든 눈물 닦아주고 싶어 어서와요 그대 늘 기다려요 나 웃을게요 많이 그대를 위해 많이 많을 웃을게요' 

 

 

 

www.youtube.com/watch?v=Kaq4LFM47I0

 

 

 

5. CHEEZE _ Be There

 

이번곡은 치즈의 Be There입니다.

 

치즈는 원래는 남녀 혼성그룹이였습니다.

 

아시는분들은 치즈의 명곡은 그룹이였을때가 굉장히 많다고 다들 알고계실꺼에요.

 

저도 치즈라는 그룹을 mood indigo나 madelein love 로 알게되었지만, 치즈라는 그룹을 홀로서기로도

 

잘이끌어준곡이 be there이라는 곡인것같아 선정하게되었습니다!

 

이곡또한 치즈의 초기에 가지고있는 감성을 잘 돋보이게 해주는 곡이에요.

 

특유의 톡톡튀는 산뜻함과 어쿠스틱한 스윙감성을 너무나도 잘 살린 명곡이라고 생각합니다!

 

www.youtube.com/watch?v=EbKHsEUAgHA

 

 

6. HYUKOH(혁오) - Silverhair Express

 

이번곡은 혁오의 silverhair express입니다.

 

혁오의 곡은 정말 수 많은 명곡이있지만, 오늘은 잘알려지지 않은 노래를 가져와보았어요.

 

이곡은 루이비통의 패션쇼음악으로 선정된 곡 중에 하나입니다.

 

이번 루이비통 패션쇼에서는 혁오의 음악중 silverhair express, hey sun, help 라는 곡이 들어갔는데

 

모두 [사랑으로]앨범에 속해있습니다 ㅎㅎ

 

이앨범은 과정에 집중하는 앨범으로 밴드사운드를 위해 엄청난 공을 들였다고해요. 앨범소개글에보면 

 

 

"폴 사이먼, 에이미 와인하우스, 뷔욕, 칸예 웨스트 등이 작업한 바 있는 영국의 유서깊은 리얼월드 스튜디오 Real World Studios에서 악기 녹음을, 베를린에서 혁오의 오랜 협업자인 놀먼 니체와 함께 보컬 녹음 및 믹싱을 진행한 이번 앨범은 혁오가 [23] 때부터 적극적으로 추구했던 아날로그 사운드에 보다 가까이 다가갔으며, 형식 면에서는 앨범을 만드는 데 가장 필요한 요소 외의 모든 것을 덜어내고자 했다. 멤버 모두가 사운드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물이라 자부하는 이번 앨범은 데뷔 6년차 밴드 혁오가 보여주는 음악적 대화와 그 과정의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소개글이 나와있는데, 정말 훌륭한 밴드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www.youtube.com/watch?v=mNYHaQTpr-M

 

7. MISO - Take Me 

아는사람들만 안다는 아티스트 MISO입니다.

 

이곡으로 저도 미소님을 처음알게되었는데요.

 

곡도 너무나도 좋았지만 이 뮤직비디오또한 미소님의 감성을 정말 잘 표현했더라구요.

 

이렇게 요즘은 애니매이션을 뮤직비디오에 넣는게 하나의 트렌드가 된 것 같아요.

 

지금 미소님은 아티스트 DEAN님이있는 you.will.knovv의 소속 아티스트에요.

 

미소님의 몽환적인 음악과 어떤 시너지를 일으키는 음악을 내놓을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www.youtube.com/watch?v=pxAiwZlzSD8

 

 

8. 선우정아 / SWJA - '봄처녀' (SPRINGIRLS)

 

이번곡은 선우정아님의 봄처녀입니다. 선우정아님이 이렇게 대스타가 아닌시절에 듣자마자 

 

아티스트가 누구지?라고 찾아본 곡이였어요. 이때도 그랬지만 지금들어도 '헉' 할 정도로 트렌디한 음악인 것 같아요.

 

선우정아님의 곡은 듣자마자 선우정아네! 라고 할만큼 음악이 독창적이고 독보적이에요.

 

똑같은 곡도 선우정아가 부르면 새로운 장르가 된다고 말할 정도로 매력적인 고혹적 보이스를 가지고있지만

 

그만큼 음악도 독특합니다. 깊고 짙은 색이라고 할까요?

 

초기 앨범인 뱁새,순수도 정말 제가 좋아하는 곡이에요!

 

이 곡은 파스텔톤의 비비드한 컬러가 들어가서 선우정아님의 곡을 더욱 감각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 같아요.

 

보컬찹을 이용한 인트로는 이곡의 전반적인 특유의 분위기를 강조해서 보여주네요 ㅎㅎ

 

 

 

www.youtube.com/watch?v=SO7L9Lwe8s4&list=PL2n9TKsfH3RcJjIuhExzMgdisBQoqlPA_

 

 

9.새소년 SE SO NEON - 긴 꿈 A Long Dream

오늘의 마지막곡 새소년의 긴꿈입니다.

 

저는 새소년이라는 밴드를 이곡으로 알게되었어요. 허스키한 목소리와

 

밴드의 빈티지사운드가 찰떡이라고 불릴만큼 너무 잘 어울려요. 뮤직비디오도 동화같이 정말 잘 만든 곡이에요 ㅎㅎ

 

황소윤이라는 아티스트가 속해있는 그룹으로 본인의 음악을 할때도 물론 멋지지만,

 

이렇게 밴드사운드인 그룹곡이 저는 더 좋네요

 

몽글몽글한 몽환적인 감성이 청춘이라는 단어를 너무나도 잘표현해낸 곡입니다.

www.youtube.com/watch?v=tzL4A8hyXc8

 

모두 잘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정말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분들만 골라와서 더욱 재미있게 글을썼네요 ㅎㅎ

 

제가 오늘 준비한곡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도 알차게 준비해올테니 재밌게 봐주세요:)

 

 

 

플레이리스트를 쭉 들어보고싶다면

 

open.spotify.com/playlist/1bC5fMYgBXWH7jUAp0JD60

 

Listening is everything

Spotify is all the music you’ll ever need.

www.spotify.com

링크들어가셔서 직접 들어보실수 있습니다!
 
사이트 들어가려면 vpn을 꼭 켜주세요~
 
지금 선곡해드린 곡 말고도 다른 다양한 곡이 있으니 많이 들어주세요~
 
스포티파이 팔로잉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ㅎㅎ (맞팔해요~)

 

 

728x90
반응형

댓글